매치 컷은 점프 컷과 정반대다. 매치 컷은 컷이 일어났을 때 우리가 눈치 채지 못하도록, 가능한 한 이음새가 없는 것처럼 하나의 이미지에서 또 다른 이미지로의 전환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.
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행위가 일어날 때 편집하는 것이다. 행위가 하나의 프레임에서 시작될 때, 카메라는 컷한다. 그럼 다음 두 번째 프레임에서 행위가 끝난다. 관객들은 행위에 대해 우선적으로 관심을 기울인 다음 필름의 편집으로 옮겨간다. 이 편집은 거의 표가나지 않을 수 있다.
이것을 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시선에서 편집하는 것이다. 배우가 어떤 대상을 바라보던 그의 시선을 바꿀 때, 카메라는 새로운 이미지로 넘어간다. 우리는 배우의 시점을 통해 상황을 경험함으로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전환이다. 인물이 주변을 둘러볼 때 새로운 대상을 보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.
출처 : 둔촌동 포장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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