레드 닷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상
지난 수요일 2005년도 레드 닷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상이 발표되었다. 상금 1만유로가 주어지는 그랑프리 와 학생들 작품중에 선정하는 쥬니어 상(상금 2천5백유로) 이 최고상으로 선정되는 레드 닷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상은 세계적으로 중요한 10가지 디자인 상 중 하나이다.
3천여개의 작품이 응모한 올해 그랑프리는 <용감한 개척자 - 바르다 블레저-비르혀의 세기> 라는 제목의 여성 지질학자이자 고생물학자인 바르다 블레저-비르헤 자서전을 제작한 스위스의 네스트로 사에 돌아갔고 쥬니어 상은 라이프찌히의 젊은 디자이너인 카티야 슈발렌베르크의 여성들 삶의 다양한 면을 그려낸 <와우 여사> 에 돌아갔다.
올해는 3천여개의 응모작 중 총 200여개의작업에 레드 닷 상이 주어지고, 25개의 작업이 부분별 <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>로 선정되었다. 작년부터 새로 신설된 특별상인 <디지털 미디어상>은 아디다스의 스포츠 스타일 브랜드인 를 제작한 프랑크푸르트의 ´노이에 디기탈레’ 에 돌아갔다.
자서전, <용감한 개척자, 바르다 브레저-비르헤의 세기>
(Die mutige Poinierin, Warda Bleser-Birchers Jahrhundert)
그랑프리
디자인: Nestro AG
책, <와우 여사>
쥬니어 상
디자인: Katija Schwalenberg
올해 선정된부분 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는 다음과 같다.
디지털 미디어 상
아디다스 웹 사이트 디자인,
디자인: NEUE DIGITALE
<기상 요리 (Wetterkueche)>
쥬니어 상 후보 / 디지털 미디어 부분
인터액티브 디지털 학습매체,
디자인: Bernhard Staiber, Marc Karpstein (디플롬 작업)
KMS 쇼 릴(Showreel)
텔레비 젼/ 오디오-비디오 매체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KMS 팀
사브 자동차 포스터
광고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Schmid GrafikDesign
<새들아 미안>, 솔라 월드 사의 이미지 캠페인
광고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POLARWERK
´미안하다, 이제부터 전기는 쓰는 곳에서 직접 생산된단다’ 라는 카피로 전선이 필요없어지는 친환경적인 전력생산 방식을 홍보하는 포스터.
쥐드 도이췌 지 이미지 캠페인
광고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GBK, Heye Werbeagentur
카피: 중요한 것은 종종 그 사이에 있다.
포르쉐 사의 영상 이미지, <그럼에도 불구하고>
사업체 커뮤니케이션 부분
그랑프리 후보작
디자인: Klaus E. Kuester Werbeagentur
만하임 극장2004/05년도 연극 상연 일정표
사업체 커뮤니케이션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SEIDLDESIGN
<정당한 것은 무엇이고 옳은 것은 무엇인가?>
사업체 커뮤니케이션 부분 (학생 작업),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Susan Coenen (뒤셀도르프 전문대학 졸업작품)
|
2004년도 인터림 리포트 (Interim Report 2004)
재정, 경영 커뮤니케이션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SAS
닥터 외트커 사 쇼룸 디자인 <닥터 외트커의 세계(Dr. Oetker Welt)>
공공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Triad Berlin Projektgesellschaft mbH
오스나부뤼크 대학 응용과학 시너지 시스템
공공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Buero Uebele Visuelle Kommunikation
데코드- 유니코드( Decodeunicode )
스포츠, 예술 , 문화 행사 부분 / 그랑프리 후보 작
데코드-유니코드 행사 안 내 포스터, 웹 사이트
디자인: 데코드-유니코드 행사 위원회
북 시리즈 <박자 (Im Takt)>
스포츠, 예술, 문화 행사 부분
쥬니어 상 후보작
디자인: Michaela Burger (뒤셀도르프 전문대 졸업작품)
Cornelia Lauf 의 작품집
스포츠, 예술, 문화 행사 부분
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ade hauser lacour
쇼아 재단 포스터 <잊혀짐에 대한 항거>
스포츠, 예술, 문화 행사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Buero WEISS
빌리자우 재즈 페스티벌 포스터
스포츠, 예술 , 문화 행사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Niklaus Troxler Design
책 <쇠 발견 하기 1 : 두이스부르크편>
인쇄물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haefelinger wagner design
종이 샘플 집
인쇄물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(학생작품)
디자인: Claudia Meisohle
책, <헬무트 로르쯔 경솔>
인쇄물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Armin Lindauer
쥐드 도이췌 지 광고 캠페인 <클래식>
인쇄물 부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
디자인: GBK, Heye Werbeagentur
카피: ´아주 큰 극장: 쥐드 도이췌 의 시네마 텍’ |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