헨리 젠킨스(Henry Jenkins) 박사의 '컨버전스 컬처(Convergence Culture)' 가 드디어 출간됩니다.
그리고 미디어 제작자들의 권력과 소비자들의 권력이 예기치 못한 방식으로
상호작용하는 지점. <컨버전스 컬처>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지도 그리기이다.
하워드 라인골드, <참여 군중>의 저자
.... 스티븐 존슨, <바보상자의 역습> 저자
어떻게 뉴 미디어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바꾸어 나가는지에 대한 다른 대부분의 예상과 달리, 현실은 우리가 상상한 것보다 더욱 낯설고 흥미진진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.
이 같은 변화가 갖는 사회적 함의는 실로 엄청날 것이다.”
.... 윌 라이트, <심시티> 및 <심즈> 디자이너
미디어와 대중문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보여주는 10여 권의 책을 저술ㆍ편집했다.
'철학의 세계 > 미디어의 철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레이건 대통령의 미디어 전략 (0) | 2008.05.16 |
---|---|
[스크랩] 클링턴 대통령의 미디어 전략 (0) | 2008.05.16 |
[스크랩] 미디어論의 예언자 마샬 맥루한 (0) | 2008.05.16 |
[스크랩] 미디어 프레임, 프레이밍, 프레이밍효과 (0) | 2008.05.16 |
[스크랩] 재매개의 사례 (0) | 2008.05.16 |